2020년 9월 25일 금요일

2020-62 지금 선택해야 할 것들


저자 김형준

우리가 하나님의 사람답게 살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이다. 그 중 우리는 이미 무엇인가를 실천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그것이 계속 지속되지 못한다는 것이다. 지속되지 못하는 이유도 여러가지다. 보통 세상의 삶과의 경계선이 제대로 그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갈팡질팡 하는 모습 때문에 나타난다. '내가 과연 잘 살고 있는 것인가' '나는 그리스도인인가''나는 비그리스도인들과 무엇이 다른가..' 이 책은 이와 같은 일반적인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던져주는데, 동시에 따뜻한 기독교 상담가의 눈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이 책은 김형진 목사님의 기독교인을 위한 힐링 메세지이다. 

여러 군데 도움이 되는 성경 구절들을 통해서 목회학상담의 시각으로 접근하며, 세상에서의 삶 가운데 아직도 넘어지고 절망하는 이들에게 희망을 준다. 
후반으로 갈수록 내용이 좀 더 깊어지고 새롭다고 할 수 있겠다. 앞부분에 나오는 내용은 너무 일반적이나, 그래도 그리스도인들이 쉽게 놓치는 '그리스도인다움'을 언급했기에 문안한 출발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아리마대 요셉과 룻의 이야기는 내 마음을 흔들었다. 

짧은 책이니 잔잔한 영혼의 힐링이 필요하시다면 읽어보시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